본문 바로가기
시스템소득 공략법

시드머니 불리기 불변의 법칙 #1

by 자유를 그리다 2021. 5. 14.

총 30일 목표로 시작한 1일 1 블로그 포스팅 12일째입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내용을 정리하고 '시드머니 불리기 불변의 법칙'을 소개하는 글로 마무리 해봅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대충 쓸 마음은 없습니다.

 

1단계인 마인드편은 이전 포스팅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하지만 마인드는 지속적으로 리마인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첫 1단계에서 언급한, 책 속의 거인(멘토)들을 통해 주기적으로 리마인드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사람은 가만 내버려 두면 또 편하고 익숙했던 예전 습관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특히 투자라는 영역은 사람의 기본 본성과는 맞지 않는 부분이 훨씬 더 많습니다.

 

Pixabay

 

즉 사람의 본성을 많이 거스르거나 대중의 생각과 반대편에서 생각하고 볼 줄도 알아야 성공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심적으로 절대 편하지 않은 쉽지 않은 영역인 것만은 틀림없습니다.

 

자, 이제 어느 정도 마인드가 장착되었다면, 다음 단계인 '시드 머니 1억 만들기' 단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그전에 저는 먼저 이 말을 먼저 해두고 싶네요.

 

저의 '순자산 10억 프로젝트'는 소위 말하는 한순간 빨리 대박을 터뜨리는 그런 정답지 같은 것이 아닙니다.

 

그런 방법들을 원하신다면 다른 데서 찾아보셔야 할 겁니다. 한 예로 최근 핫한 암호 화폐를 발굴하는 법이라던지 급등주 찾기 비결 같은 콘텐츠들 말이죠.

 

또한 빨리 목표한 자산을 달성하거나 시스템 소득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면 그런 콘텐츠를 보시는 방법도 있겠네요.

 

 

그리고 '시드 머니 1억 모아라' 이 말은 사실 누구나 뻔히 예상되는, 제가 보기에도 좀 꼰대스러운 조언처럼 들리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제가 실제 겪어본 얘기 들로만 이어 나가려고 합니다.

 

그래야 받아들이는 당사자가 질문을 했을 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아니 적어도 시간 낭비는 하지 말아야죠.

 

시간은 곧 돈이기에, 저는 이 글을 보는 분들 만이라도 좀 더 시간을 아껴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래서 글도 주제에 벗어난 내용은 과감히 삭제하고 최대한 간결하게 핵심만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생각처럼 잘되진 않지만 말이죠... ^^

 

어쨌든 오늘은 조금 짧게 여기까지 쓰고 다음 포스팅으로 계속 가볼게요~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마인드셋] 당신은 어떻게 현대판 소작농이 되었나?

당신은 어떻게 현대판 소작농이 되었나? 마인드 셋업의 첫 번째로 나는 당연히 이것을 꼽고 싶다. 자본주의 규칙 이해하기 사실 이것도 이유는 너무도 간단하다. 모든 게임을 하기에 앞서 제일

drawfreem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