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은퇴 Story

간단한 2022년 아빠육아휴직보너스제 급여 온라인 신청 방법

by 자유를 그리다 2022. 2. 3.

인터넷으로 아빠육아휴직보너스제 급여 신청 방법을 검색하면 너무 많은 검색 결과가 나오고 거기에 급여 신청 방법 이외의 잡다한 내용들이 너무 많아, 정착 육아 휴직 급여 신청에 필요한 부분을 찾다가 시간을 다 허비하는 경우가 많을 듯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군두더기들 다 제거하고 정확히 아빠휴직육아휴직 급여 온라인 신청 방법에서 필요한 부분만 포스팅해봤습니다.

 

 

먼저 육아 휴직 급여 신청이 안된다고 하시는 대부분은 '육아휴직 급여 신청은 육아 휴직 시작 이후 1개월이 지나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육아휴직 급여 온라인 신청 방법 바로 본론 들어갑니다.

 

육아휴직 급여 온라인 신청 방법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로그인(개인) 합니다.

인증 방법은 공동인증, 금융 인증, 간편 인증이 있는데 간편인증이 간편합니다.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고용보험

* 본 모의계산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www.ei.go.kr

 

'모성보호 - 육아휴직 급여신청' 클릭합니다.

 

 

'신청 정보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 체크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 체크

'확인서 신청일'은 회사에서 미리 '육아휴직 등록 신청'을 해주셔야 활성화되어 체크가 가능합니다.

 

확인서가 처리된 상태라면, 검색하시면 본인의 정보가 보이고 클릭해주시면 자동 입력이 가능합니다.

만약 회사에서 육아 휴직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등록해주지 않으면, 이 경우는 신청이 안되니, 회사에 확인서 등록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부터는 눈 크게 뜨시고 꼼꼼하게 체크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빠육아휴직보너스제'는 위 그림의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95조의 2 제1항에 따른 육아휴직 급여 특례(아빠육아휴직보너스제)' 콤보 박스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배우자가 동시에 휴직이 아닌 경우는, 아니라는 사실과 급여 신청 기간 중 소득이 없다는 사실도 잘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그 밑으로는 '부정수급 안내',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를 체크해주시고 저장 & 제출해주시면 끝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민원처리현황'에서도 처리 현황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육아 휴직 급여는 본인의 육아 휴직 신청 기간 중 매달 신청을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예로 2022년 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12개월간 육아 휴직 신청하셨다면, 2월부터 급여 신청이 가능하며, 3월, 4월 식으로 매달 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청이 가능한 기간에 있는데요. 휴직 종료일 기준 12개월이 지나시면 안 됩니다. 꼭 12개월 이전에는 신청을 하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