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몇주후면 윈터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라면 조금은 번거롭지만 썸머 타이어로 교체할 시기가 오고있습니다.
물론 빠르신분들이라면 이미 교체하신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되네요.
아래 도표는 How To Car에서 조사한 2019년 225/45 R17인치 규격 소형등급 사이즈의 세계 대표 53개 여름타이어에 대한
테스트 결과가 나왔네요.
이 소형등급은 주로 유로기준 폭스바겐 골프나 BMW 1시리즈 같은 C 세그먼트 차량에 해당될듯 합니다.
테스트는 제동 테스트를 주요 항목으로 했으며
테스트 환경은 습식/건식의 조건에서 실시되었습니다.
한국타이어의 벤처스 S1 에보s 94y가 3위에 랭크된것이 가장 눈에 들어오네요.
한국타이어가 세계 타이어 순위에 매번 랭크것이 이제는 전혀 어색하지가 않습니다.
그만큼 현재의 기술개발수준이 많이 올라왔다고 볼수 있겠네요.
굿이어 이글 F1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와 20위의 습식 제동거리 차이는 5M가 나네요..
더 놀라운 사실은 50위권의 타이어와는 거의 10m이상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결국 어느정도의 성능도 발휘하면서 저렴한 가성비 좋은 타이어가 답을듯 싶습니다.
# | 테스트 타이어 * | 제동 거리 | |||
---|---|---|---|---|---|
1 | 굿 이어 | 습식 : 28.8 m 건조 : 34.7 m 합계 : 63.5 m | |||
2 | 미쉐린 | 습식 : 29.6 m 건조 : 34.2 m 합계 : 63.8 m | |||
3 | 한국 | 습식 : 28.7 m 건조 : 35.2 m 합계 : 63.9 m | |||
4 | 피렐리 | 습식 : 28.9 m 건조 : 35.1 m 합계 : 64.0 m | |||
5 | 노키아 | 습식 : 29.7 m 건조 : 35.2 m 합계 : 64.9 m | |||
6 | 호크 | 습식 : 29.0 m 건조 : 36.0 m 합계 : 65.0 m | |||
7 | Kenda | 습식 : 30.3 m 건조 : 34.9 m 합계 : 65.2 m | |||
8 | 콘티넨탈 | 습식 : 29.9 m 건조 : 35.8 m 합계 : 65.7 m | |||
9 | Vredestein | 습식 : 30.8 m 건조 : 35.3 m 합계 : 66.1 m | |||
10 | 브리지 스톤 | 습식 : 30.9 m 건조 : 35.6 m 합계 : 66.5 m | |||
11 | 던롭 | 습식 : 31.4 m 건조 : 35.4 m 합계 : 66.8 m | |||
12 | 풀다 | 습식 : 32.0 m 건조 : 35.1 m 합계 : 67.1 m | |||
13 | 파이어 스톤 | 습식 : 32.0 m 건조 : 35.2 m 합계 : 67.2 m | |||
14 | Apollo | 습식 : 31.0 m 건조 : 36.3 m 합계 : 67.3 m | |||
15 | 접착제 | 습윤 : 32.1m 건조 : 35.9m 합계 : 68.0m | |||
16 | 요코하마 | 습윤 : 32.9 m 건조 : 35.2 m 합계 : 68.1 m | |||
17 | 사바 | 습윤 : 32.8 m 건조 : 35.7 m 합계 : 68.5 m | |||
18 | 금호 91 | 습식 : 31.6 m 건조 : 37.1 m 합계 : 68.7 m | |||
19 | Toyo | 습식 : 31.7 m 건조 : 37.1 m 합계 : 68.8 m | |||
20 | Maxxis | 습식 : 33.2 m 건조 : 36.3 m 합계 : 69.5 m |
https://www.autobild.de/artikel/sommerreifen-test-562929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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