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Story

2018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W177) 의 전면 디자인 공개

by 자유를 그리다 2018. 2. 2.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리는 프리맨입니다.


자주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고 싶은 마음 이지만 바쁜 일상을 핑계로 몸과 마음이 따로 노는 요즘 이네요... ^^;;



오늘은 암스테르담 현지 시간 2월2일 금요일 7시에 메르세데스 2018년 신형 A class의 전면 디자인을 공개했다는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할까 합니다~



우선 전면부의 둥그스름한 육각형 그릴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벤츠는 요즘 이런 디자인의 그릴을 A,C,E,S 클래스등에 적용함으로서 BMW의 쌍 콧구멍 그릴처럼 벤츠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미는 듯한 느낌 입니다.  

하지만 E,S클래스의 우아한 느낌과는 조금 다른 좀 더 동그스름한 디자인을 입혀 컴팩트카만의 색깔을 묻혀 놓은 인상 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이 헤드램프 인데요~



벤츠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벌써 눈치 채셨나요? ㅋ

얼마전 풀체인지로 출시된 3세대 벤츠 CLS의 그 헤드 램프와 좀 많이 닮아 있네요.

이로서 향후 출시되는 벤츠 모델들 역시 이런 디자인으로 나올이 않을까~ 하고 살며시 추측을 해 봅니다~!


<all new 벤츠 CLS 2019>


또 장착된 범퍼는 일반 A 클래스 트림의 그것은 아닌듯 하고...

그 모양새가 AMG의 범퍼로 보여지는데 이 범퍼 디자인 역시 바로 위의 CLS의 AMG범퍼와 아주 똑같진 않지만 너무도 흡사 하네요 ㅋ



뒷태는 역시 전형적인 컴팩트 해치백의 디자인 입니다.

이전 45 AMG에 적용됐던것과 비슷한 디자인의 매립형 배기구가 적용됐고 전면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듯한 샤프하면서 양끝으로 치켜 올라가는듯한 백라이트는 전 모델 대비 분명 세련되어 졌습니다.

하지만 여느 해치백 모델들과 비교해봐도 비슷해보이는 그저 세련된 요즘의 트렌드로 옷을 입혀 완성한듯한 느낌이랄까요? 

벤츠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포인트를 좀 더 가미했으면 어땠을까하는 개인적인 아쉽움이 조금 남습니다. 



최근 출시된 풀체인지 CLS의 앞얼굴 모습이 증명하듯, 전체적인 디자인의 제 느낌을 간략히 표현한다면 "벤츠의 최근 디자인 방향성이 엔트리급 소형 해치백인 A 클래스에도 고스란히 묻어 있는듯한 인상" 입니다.


참고로 향후 2018년 3월 8~18일에 개최되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A class를 만나볼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2018 New 메르세데스 A 클래스 (W177) 소식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