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Story

2018년 신차들 소개 From 알파벳 H

by 자유를 그리다 2018. 1. 17.

오늘 포스팅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저희가 보기싫어도 가장 많이 보고 듣기 싫어도 가장많이 들을수 밖에 없는 숙명의 알파벳 H~ 세계 자동차 시장 점유율 5위에 빛나는 현대 자동차의 2018년도 세계 시장에 내놓을 모델들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현대 코나

현대는 국내에서 작년에 이 컴팩트 크로스 오버 형태의 모델로 소형 SUV 시장에 첫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하였죠?

 

여러 리뷰에서도 국내의 이급 시장에서는 앞서나온 쌍용 티볼리보다는 가성비에선 좀 떨어지나 기술로만 보면 가장 앞선 기술을 자랑하는 그 모델이기도 합니다.

드디어 이급의 세계시장에도 출시한다는 소식 입니다~



현대 싼타페

2012년도에 2세대 출시 이후 국내 중형 SUV시장을 집어 삼켰던 현대의 새로운 효자 모델이기도한 싼타페가 드디어 2018년에 풀체인지 모델로 선보인다는 반가운 소식 입니다~!

평소 가족도 넉넉히 태우고 짐도 싣을일이 많아 지금보다 좀 더 큰차가 필요한 아빠들한테 반가운 소식일듯 싶네요~

지켜봐야할 기대작이 아닐수 없겠습니다~!



현대 ix35 전지 연료차

현대에서 친환경의 컨셉으로 전지 연료를 사용하는 ix35 모델을 선보였네요?

전모델보다 전지 효율과 성능을 향상 시켰다는데 기대 되네요~



다음은 현대와 스펠링이 상당히 비슷한 일본차 혼다의 2018년 신차 두모델 입니다~


S2000

이니셜 D의 로망카~ 개인적으로 주인공인 토요다 86보다 더 멋스러웠던 혼다 S2000의 재림 소식 입니다.

혼다가 창립 70주년을 기념해서 로드스터로 S2000을 재발행 한다는 소식 입니다.


2002년의 1세대 대비 좀더 샤프해지고 좀 더 현대적으로 바뀐 모습이죠?

그냥 봐도 상당히 가볍고 마치 장난감처럼 재미나 보이는 녀석이네요~!

파워트래인은 역시 세계적인 추세 때문인지 좀 더 작은 2리터 4기통 VTEC터보를 얹어 320마력을 발휘하는 경제적인 녀석으로 바꼈네요~


국내에도 S2000 매니아가 많은 것으로 아는데 개인적으로도 만약 국내에도 시판이 된다면(그럴리 없겠지만..) 세컨카로 장난감처럼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하는 물건 이네요~! 


혼다 NSX로드스터


기술의 혼다가 그 기술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보여주는것만 같은 NSX의 로드스터 모델 입니다.

V6 가솔린 엔진과 3기통 전동기가 맞물린 혼다가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581마력을 발휘 한다고 합니다.



- 출처 : autobuild -


오늘은 간략히 H로 시작하는 제조사의 2018년 신차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To be continu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