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Story

2018년 신차들 소개 From 알파벳 B

by 자유를 그리다 2018. 1. 10.

오늘은 알파벳 A로 시작하는 2018년 출시 예정 신차의 포스팅에 이어 알파벳 B의 신차들의 간략 리뷰로 다시 찾아 봤습니다.



B의 첫 스타트는 BMW i8 로드스터로 시작 합니다.

기존 i8쿠페의 로드스터 버전으로 50km속도 까지 소프트탑으로 개폐가 가능하며 쿠페보다 12마력 증가한 374마력(리튠이온 배터리 143포함)을 발휘 한다는군요.

생김새만보면 완전 슈퍼카로 보이긴한데 전기자동차 특성상 왠지 나름 스포티하지만 컴포트함을 두루 갖춘 패션카정도로 예상는건 저만의 상상일까요? ㅎ 



BMW X2

문짝 4개 실용성과 기존 X1 대비 좀더 납짝하게 잘빠진 SUV 쿠페버전이 출시 됩니다.  엔진은 디젤 2라인 가솔린 1라인으로 3개의 엔진으로 출시된다네요. 


BMW X5 하이브리드

앞선 BMW답지않은(?) 전륜구동 행보의 X1,X2와 달리 정통 후륜구동 아키텍쳐를 사용하는 X5의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소식 입니다.

최소 90kW의 전자모터를 더한다고 하네요.


BMW Z4

오랜 기간 사골국에서 벗어난 진정한 풀체인지버전의 Z4 입니다.

개인적으로 2018년 출시되는 BMW모델 중 가장 기대 되는데요~


기존보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늘어난 보닛, 짧은 오버행이 역시 BMW 정통 스포츠카다운 비율의 외모 입니다~!

하지만 Toyota와 공동으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 음... 어떤 느낌을 선사할지 기대가 되네요~ 엔진은 200~360마력의 4기통 6기통 엔진으로 출시된다네요~ 아무튼 기대 만빵 입니다~~!


BMW 8시리즈

메르세데스 AMG GT, 에스턴 마틴을 경쟁 타겟으로 개발된 플래그쉽 스포츠카가 다시 출시 됩니다~ 비교적 특별하지 않은 367마력의 전형적인 직렬 6기통 엔진을 얹었다는데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BMW M2 CS

기존 M2가 아닙니다~! 기존 M2의 아쉬움이었던 엔진을 들어내고 진정한 M의 심장인 M4 엔진을 장착해서 출시되는 기대작 입니다~!

기존보다 40마력이 더 강력하며 수동기어 장착도 옵션으로 가능하다고 하니 가격만 괜찮으면 기대를 안할수 없겠네요~~!



BMW G20 3시리즈 

3시리즈의 풀체인지 모델인 G20 3시리즈가 드디어 출시 됩니다~!

3시리즈는 BMW가 가장 신경 써서 잘 만드는 주력 모델인점을 감안하면 완전 기대되는 모델 입니다.

BMW가 이 세그먼트 시장에서 계속 타이틀 방어를 잘 치를지 아니면 후발주자의 다른 누군가에게 뺏길지(상상은 잘안되지만..) 어떨지 한번 재미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BMW X4

X3 모델에 이어 쿠페 SUV 버전인 X4의 신차 소식 입니다.

추후에 400마력의 M버전도 출시 된다고 하며 평범한 SUV가 싫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얼마나 충족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 겠네요~


BMW X7

BMW의 럭셔리 SUV인 X7도 출시 됩니다.

심장은 X5의 xDrive 40e 하이브리드를 장착하고 나온다고 하는데요~

다분히 미국의 럭셔리 SUV 시장을 노린것으로 보여지네요~!


보그워드 BM5

마지막 BMW 아닙니다~! 

티구안과 성능면에서 거의 동급의 SUV이지만 티구안 보다 훨씬 저렴한 보그워드 BM5 입니다.

하이브리드 엔진을 얹어 55키로까지는 순수 전기로 동작된다고 하네요.

나름 디자인도 괜찮고 브랜드보다 가성비를 따지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을 위한 시장은 분명히 존재하니 시장성 있어 보입니다~


- 출처 : autobuild -


B로 시작하니 거의 BMW가 소식의 대부분을 차지하네요~

제 눈높이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차량은 앞서 소개한 BMW G20과 오랜 기간 냉장고에서 있다가 나오는 Z4 출시 소식 인데요~

이 두모델의 출시 소식만으로도 벌써부터 궁금증 충만해 지는것 같습니다~ ㅎ


이상 알파벳 B로 시작하는 2018년 출시 예정 신차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