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해외에서 실시한 현대 i30N과 푸조의 핫해치인 308 GTi 두 차량간의 성능 비교 테스트한 결과에 대한 내용 포스팅 입니다.
일단 아~주 중요한 시판되는 유로에서의 현지 가격면에서는 i30 N 승이네요.
i30N : 32,200유로
308 GTi : 3만5천3백50유로
비교 테스트하면서 리뷰어가 느낀 두 차량간 장단점을 간략히 정리해 봤습니다.
<i30N>
실내의 조작 버튼들이 큼지막해서 조작하기 편하다.
시동버튼을 짧게 눌러도 플랩 배기구는 조금 시끄러운 배기음을 발생시켜 원하는 대로 조작은 가능하지만 성능 하고는 무관하다.(작은 속임수라는 용어를 쓴것으보 보아 사운드 제너레이터에서 배기음을 발생하는것으로 보이네요).
트윈스크롤 터보차져가 좋다. 선형적으로 속도가 올라가다가 200키로를 넘어가면 너무 느려진다.
<푸조 308 GTi>
푸조의 사운드는 i30N 대비 조용하다.
상대적으로 가벼운 차체로 인해 코너링에서 조금 더 좋은 움직임을 보여준다.
(와인딩 구간에서는 확실히 i30N보다는 자연스러운 거동을 보인다고 합니다.)
차동제어 장치가 기계식임.(물론 전자식 차동제어인 i30N이 나쁘다는건 아니다.)
차량 데이터 | 현대 | 푸조 |
---|---|---|
모델 | 현대 i30 N 공연 | 푸조 308 GTi |
엔진 유형 / 실린더 | 4 기통, 터보 | 4 기통, 터보 |
설치 위치 | 전면 | 전면 |
밸브 / 캠 샤프트 | 실린더 당 4 개 / 2 | 실린더 당 4 개 / 2 |
캠 샤프트 드라이브 | 체인 | 체인 |
생산 능력 | 1998 cm³ | 1598 cc |
kW (hp) 1 / 분 | 202 (275) / 6000 | 200 (272) / 6000 |
1 분당 Nm | 1,450분의 353 | 1,900분의 330 |
VMAX | 250 km / h | 250 km / h |
전달 | 6 단 수동 | 6 단 수동 |
드라이브 | 앞바퀴 굴림 | 앞바퀴 굴림 |
앞 / 뒤 브레이크 | 디스크 / 디스크 | 디스크 / 디스크 |
시험 자동차 타이어 | 235/35 R 19 Y | 235/35 R 19 Y |
타이어 종류 | 피렐리 P 제로 |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
휠 크기 | 8 x 19 " | 8 x 19 " |
배기 CO2 | 163 g / km | 139 g / km |
소비 * | 9.7 / 5.7 / 7.1 l | 8.1 / 4.9 / 6.0 l |
테스트 소비 | ||
스포츠 소비 ** | 12.4 l / 100 km | 12.2 l / 100 km |
테스트 라운드 *** | 9.0 l / 100 km | 8.5 l / 100 km |
**** 소비를 저장 | 7.0 l / 100 km | 6.4 l / 100 km |
탱크 용량 | 50 l / 수퍼 | 52 l / 수퍼 |
미립자 필터 | N | N |
냉각제 | 1234yf | 1234yf |
패스 -에 의해 소음 | 72 dB (A) | 73 dB (A) |
예고편로드 gebr./ungebr. | 1600/700 kg | K. A. |
부팅 용량 | 395-1301 I | 420-1228 I |
길이 / 폭 / 높이 | 4335 / 1795-2030 / 1447mm | 4253 / 1804-2043 / 1457 mm |
테스트 차량 가격 | 32,200 유로 | 35,350 유로 |
* 도시 / 시외 / 총 100km (제조업체); ** 54km 고속도로, 그 중 20km 풀 스로틀; *** How To Cars의 155km 테스트 라운드의 평균; **** 거의 가스가없는 101 km의 도시와 나라 |
측정 | 현대 | 푸조 |
---|---|---|
가속 | ||
0-50 km / h | 2.5 초 | 2,6 초 |
0-100 km / h | 6.1 초 | 6.0 초 |
0-130 km / h | 9.0 초 | 9.1 초 |
0-160 km / h | 13.4 초 | 13.3 초 |
0-200 km / h | 22.4 초 | 22.0 초 |
탄력 | ||
60-100 km / h (4 단 / 5 단 기어) | 4.3 / 5.3 초 | 4.2 / 5.4 초 |
80-120 km / h (5 단 / 6 단 기어) | 5.6 / 7.0 초 | 5.6 / 6.7 초 |
무릎 | ||
Sachsenring | 1 : 42.68 분 | 1 : 41.14 분 |
무게 / 페이로드를 억제 | 1469/481 kg | 1310/480 kg |
앞 / 뒤 무게 분배 | 62 / 38 % | 63 / 37 % |
원을 왼쪽 / 오른쪽으로 돌림 | 12.2 / 12.3m | 10.8 / 10.9m |
정지 거리 | ||
추위 100 km / h | 35.2m | 34.1m |
100 km / h에서 온난 한 | 34.9m | 33.4m |
내부 잡음 | ||
50 km / h에서 | 60 dB (A) | 61 dB (A) |
100 km / h에서 | 66 dB (A) | 68 dB (A) |
시속 130km | 69 dB (A) | 72 dB (A) |
시험 소비 - CO2 | 9.0 l S - 214 g / km | 8.5 l S - 200 g / km |
범위 | 550km | 610 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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