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연말 해외로 떠나는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나요? 그러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로 떠나는 3인 가족 여행 일정을 추천드려 봅니다. 실제 저희 가족도 이번 연말에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이 글의 일정에는 코타키나발루에서 맛 볼 수 있는 맛있는 현지 음식과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일정도 포함 되어 있지만, 저희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액티버티 위주로 여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액티버트 보다는 관광이나 맛집 체험을 더 우선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 하셔서 다르게 짜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목차
코타키나발루 5박 6일 일정 추천
1 ~ 2일차:
- 1일차 밤 비행기 인천공항 출발
- 2일차 새벽 코타키나발루 공항 도착후 체크인, 숙면을 취한 후 호텔 체크아웃
- 새로운 숙소로 이동후 반딧불투어
2일차는 코타플레이 디나완 반딧불투어를 예약해 놨는데요. 대략 요런 내용들이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네요.
- 이마고몰 픽업/ 공항 드랍 서비스 (전용차량+현지인기사)
- 공항드랍 요청시 무료제공 (캐리어 차량에 싣고 이동)
- 맹그로브 크루즈
- 야간 반딧불이 크루즈
- 입장료
- 석식 (현지식)
패키지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링크도 남겨봅니다.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지만, 업체와 아무 관련 없어요. 내돈내산으로 절대 광고 아니에요! ^^)
3일 차:
- 아침 식사 후 시내 구경: Gaya Street Sunday Market, Atkinson Clock Tower, Jesselton Point
- 점심식사: 레스토랑 알박사 또는 다른 현지 레스토랑에서 말레이시아 음식 즐기기 (추천 메뉴: 나시 고랭, 라크사, 차르 콰이 티아우, 차르 콰이 티아우, 차르 콰이 티아우)
- 오후: 오늘의 주요 여행지 - Tunku Abdul Rahman Marine Park 방문해 도보, 스노클링, 또는 잠수함 체험하기
저희는 코타플레이 마린팩 투어를 미리 예약했어요. 스노클링 + 패러세일링 + 씨워킹 + 중식 포함된 패키지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남겨 놓았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 저녁식사: 씨푸드 마켓 현지인들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들을 즐기기
4일 차:
- 아침 식사 후 여행지로: 태양의 동쪽에서 올라오는 멋진 일출을 감상하러 킨아바루 공원의 판타지아 발리보기
- 점심식사: 킨아바루 공원 내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기 (추천 메뉴: 로타이 채, 쇼메끼, 로코크, 미트볼)
- 오후: 킨아바루 국립공원 내 산책로 이용해 산책하며 자연과 동물들을 감상하기
- 저녁식사: 호텔 인근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소중한 말레이시아 음식 체험 (추천 메뉴: 향신료 바비 큐, 쿠찌 람, 나시 렘끼)
5일 차:
- 아침 식사 후 여행지로: 마리 마리 컬처얼 빌리지 방문해서 일곱 개 다양한 부족 문화를 체험하기
- 점심식사: 마리 마리 컬처얼 빌리지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기 (추천 메뉴: 말레이시아 브런치, 나시 국수, 쇼메끼)
- 오후: 선셋 크루즈를 통해 바다 위에서 아름다운 코타키나발루의 일몰 감상하기
- 저녁식사: 마지막 저녁식사로 현지 야시장에서 다채로운 길거리 음식 즐기기 (추천 메뉴: 피스캐틀, 차르 콰이 티아우, 호가든, 쿠찌 람, 쇼메끼, 라크사)
6일 차:
- 출국 전 기념품 등을 구매하며 마지막 추억을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일정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과 함께하는 코타키나발루에서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였는데요. 그러나 여행기간 동안 날씨 및 현지 상황 등의 변화에 따라 일정을 약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시고 좀 더 유연하게 여행 일정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추천지
- 킨아바루 국립공원(Kinabalu Park)
- 페르공쿠 키나발루 골프 & CC(Perdana Golf & Country Club)
- 파파고처리 파크(Poring Hot Spring)
이 일정과 함께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의 다른 추천 여행지도 소개해 봅니다.
킨아바루 국립공원(Kinabalu Park)
- 킨아바루 국립공원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국립공원 중 하나입니다. 킨아바루 산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등산을 즐기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다양한 동물과 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자연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좋은 장소입니다.
페르공쿠 키나발루 골프 & CC(Perdana Golf & Country Club)
- 키나발루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산과 바다가 만나는 멋진 경관을 즐기면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클럽 하우스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파파고처리 파크(Poring Hot Spring)
- 파파고처리 파크는 킨아바루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 온천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온천을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으로 추천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추천 현지 음식들
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현지에서만 맛볼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도 다양한데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현지인들이 즐겨먹는 길거리 음식점도 많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스타우랑 알박사(Restoran Al Basirah)
- 말레이시아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미네스트론, 나시 고랭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세이방고푸드숍(Sai Bong Food Shop)
-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길거리 음식점으로, 라따끄, 차르쿠이 티아우, 남방식 닭고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후러란 시푸드(Hooray Seafood)
-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가자미, 두더지고기와 조개요리 등이 맛있습니다.
메리맨잔선(Merry Land Zone)
- 코타키나발루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앨리원 쿨투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분위기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세라타 믹스(Selera Serantau)
- 말레이시아에서 유명한 로티 차이나와 함께하는 닭고기 혹은 먹으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양파 소스를 제공하는 음식점입니다.
어떠신가요? 이 일정과 함께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의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추천 여행지도 소개해 봤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일정이 무조건 정답은 아닐겁니다. 현지의 날씨와 여행자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즉 각자의 취향에 맞추어 조금 더 유연하게 일정을 짜셔서 후회 없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공간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가네 원조 양평해장국 후기 (10) | 2023.07.08 |
---|---|
(최신) 스쿠트항공 이용 꿀팁: 예약 취소 환불 (0) | 2023.07.01 |
해외여행 동안 일자리 찾기, 눈높이에 맞는 10가지 기회 (0) | 2023.06.20 |
가장 저렴한 항공편 예약 10가지 방법 (0) | 2023.06.17 |
스타필드 리플로우 고양점: 혼자 노트북 하기 좋은 카페 (1) | 2023.06.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