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 Story

유가네 원조 양평해장국 후기

by 자유를 그리다 2023. 7. 8.

이번 글은 제가 최근 (내돈내산으로) 먹어본 양평해장국중 감히 추천할만한 양평해장국집 한 곳의 후기 인데요. 오늘 소개할 이 양평해장국집은 고양 스타필드 건너편에 위치한 '유가네 원조 양평해장국'이란 음식점입니다.

 

 

 

해외살이를 하시는 많은 한인분들이라면 가끔 아니 자주(?) 한국 음식이 생각나곤 하지 않나요?  저도 아닌줄 알았지만 입맛이 꽤 토종이라 저 역시 그런 편인 듯한데요. 그런데 막상 또 한국에 오면 그때 기억은 온 데 간데 없이 바로 잊어버리기에, 언제부턴가 해외에 있을 때 미리 '꼭 먹어야 할 한국 음식 또는 맛집 리스트'를 작성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이때 정하는 한국 음식 종류 중엔 희한하게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가 있으니, 이번 주제인 '양평해장국'입니다.

 

유가네 원조 양평해장국

 

유가네 원조 양평해장국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1916번길 9 KR 1층

★★★★★ · 해장국 전문점

www.google.co.kr

 

최근 무더위가 기승이라 냉면같은 시원한 음식이 당길 법도 한데... 이열치열이라고 얼큰한 게 생각날 때도 있는 법이죠? 그렇게 고양 스타필드 온 김에 작정하고 찾아간 양평해장국집 큼지막한 간판이 잘 보여 찾아가긴 좋았어요.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음식점 입구는 역시 양평해장국이란 간판을 단 음식점들 딱 그 느낌으로 평범했습니다. 실제 자차로 서울에서 양평이나 지나서 가평으로 가다보면 이런 느낌의 양평해장국집을 자주 본 기억이 나네요. 빨간 벽돌의 2층 빌라 1층의 건물, 또 1층 오른쪽 입구는 대리석 계단과 기다란 나무 손잡이로 장식된 이 비주얼은 나만의 느낌일까요?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어쨌든... 입구로 들어선 실내 공간은 넓지도 좁지도 않은 이런 분위기 인데요. 하지만 리모델링된 인테리어라 내부는 매우 깔끔했어요.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양평해장국에 필요한 양념장 완벽 구비! 정말 하나 빠지지 않고 다 있어요.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선지와 천엽 그리고 콩나물 포함해서 양이 상당히 푸짐합니다. 천엽 두께는 지금까지 먹어본 양평해장국중엔 당연 최고였어요!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밑반찬 김치 다 먹어가니 이모님이 오셔서 김치 리필 해주시면서 공기밥도 하나 더 드실 거냐고 물어보셨어요. 처음 공깃밥이 작아서 밥이 왜 이리 작지? 의아했는데, 공깃밥은 무한리필이라고 말씀해 주셔서 바로 추가합니다. 역시 먼저 나온 공깃밥이 작은 이유가 있었네요. 성인 남성 기준 공깃밥은 2개 드시는 게 적당할 듯해요. ㅎ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유가네 원조 양평해장국 후기

1. 깔끔하고 손님 배려가 느껴지는 내부 공간

큼지막한 간판에 비해 실내는 생각 보단 크지 않았지만, 여러 4인 테이블과 함께 입구에서 왼쪽으로 들어가면 혼밥러들을 위한 1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양평해장국은 먹고 싶지만 혼자라 망설여 하는 혼밥러들도 부담 없이 먹으로 오기 좋은, 손님에 대한 배려가 느껴지는 음식점 같았어요. 아 주차공간은 7대 정도로 조금 좁은 편입니다. 건너편 고양 스타필드에 주차하시고 건너서 드시러 오시는 걸 추천해요.

 

2. 식기류 및 음식들이 매우 신경쓴 위생적인 느낌

반찬 접시 양념통 그리고 뚝배기의 위생 상태가 좋았어요. 보통 양평해장국집 방문해 보면 뚝배기에 양념이 덕지덕지 붙어있거나 하는 경우가 흔한데 이런 사소한 위생까지 신경 쓴 느낌이었어요.

 

 

3. 큼직하게 양도 많고 신선해 보이는 천엽

선지는 큼지막하게 두덩어리가 들어 있었고, 천엽 양도 많은데 자잘막한게 아닌 큼지막하고 손질도 잘된 천영이 양도 상당히 푸짐한 편. 최근 식재료값이 상승해서 그런지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었지만, 대신 재료를 아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아 좋았어요. 참고로 공깃밥은 무한리필이 됩니다. 처음 나온 공깃밥이 너무 작아 좀 의아했는데, 이모님이 김치 가져다주면서 공깃밥 더 드셔도 된다며 친절히 말씀해 주셔서 알게 되었어요.

 

4. 고추기름, 고추다진 양념, 고추냉이등 기본양념 구비 완벽함

양평해장국이란 타이틀을 단 음식점들 중엔 간혹 양념장이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거나, 또는 처음부터 모든 양념이 뚝배기안에 들어가 있는 상태로 나오는 경우도 흔한데, 유가네 원조 양평해장국은 양평해장국에 들어갈만한 모든 양념을 손님이 직접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좋았어요.

 

5. 직원들 친절함

직원들도 매우 친절했어요. 밑반찬이 떨어질 때 즈음 알아서 가져다주시고 챙겨주셨어요. 전반적으로 직원들이 친절한 느낌이었어요.

결론

이후에도 재방문 예정입니다. 다음엔 해내탕 도전!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맛집] 서울 마포 성산동 동네 중국집 당가원, 짬뽕, 우동국물도 괜찮음

주말 자장면이 갑자기 먹고 싶어져, 간만에 집 근처에 인접한 나름 맛집이라고 소문난 중국집인 '당가원'이라는 중국집에 들렀다. 이 동네 6년 넘게 살았지만 동네 근처에 참 맛나는 중국집이 별

drawfreem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