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하면서 일도 하며 여행 경비를 조금이라도 벌어보려고 생각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은 해외여행을 하며 세계 각국에서 찾을 수 있는 일 자리 기회 10가지를 정리해 봤는데요. 여행하면서 일을 하게 되면 경제적 부담도 줄면서 조금 더 오래 해외에 머물며 여행할 수 있는 장점으로 새로운 경험도 많이 쌓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기서 소개하는 10가지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참고해 보세요.
1. 해당 나라의 계절에 맞는 일하기
각기 다른 나라마다 분명 특색 있는 계절들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여행 중이라면 그 나라의 계절에 따라 알맞은 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주에서는 농업, 유럽에서는 와인 수확이 유명한 일자리입니다. 또한 제가 있는 말레이시아라면 여름만 있는 더운 나라이기에 더운 날씨에 맞는 직업이 분명 있는데요. 다음은 여름과 겨울을 나눠서 할 수 있는 일의 예시입니다.
- 하계철 : 주립공원 또는 해변가에서 일하기, 캐나다, 미국, 러시아 등에서 낚시 가이드가 되기
- 겨울철 : 스키 리조트에서 일하기, 스노우보드 지도사 가이드 되기
2.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일하기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이용하면 일 정도를 여행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런 부류의 일자리는 주로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전 회사의 지인들도 30대 초반 나이에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많이 갔었는데요. 대부분은 어학연수 목적과 여행도 함께하며 부족한 경비는 카페나 농장에서 소일거리로 보충했었습니다.
- 뉴질랜드에서는 농업, 와이너리, 카페에서 일하기
- 호주에서는 호텔 청소, 농업, 바, 커피숍에서 일하기
- 캐나다에서는 스키 리조트, 커피숍, 민박집에서 일하기
3. 투어 가이드가 되기
만약 본인이 여행 경험이 풍부하다면, 현지의 도시와 관광지를 소개해주는 투어 가이드로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만 아는 기존 지식과 언어능력도 활용해서 상대국가의 문화와 역사를 더욱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프리랜서 투어가이드로 일하기
- 전문 Tour Operator에게 소개받은 일거리 맡기
4. 오페어가 되기
만약 아이들을 좋아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성향이라면, 오페어로 일 하는것 또한 추천합니다. 오페어는 주로 유럽이나 미국, 캐나다에서 인기가 있는 일자리입니다. 오페어는 가정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업무와 함께 현지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며 언어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 학력이나 경험에 따라 다양한 가능성이 있는 오페어 일
5. 언어 교육
자기 나라의 언어를 가르치는 일자리도 있는데, 이런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웹 사이트나 리소스가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 숙식을 제공하는 경우도 많으며 언어 스킬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 태국 등 동남아나 유럽에서도 한국어 배우기가 인기인데요. 이런 니즈를 활용해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일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 영어 회화 교사, 프리랜스 튜터, 언어 서비스 업체에서 일하기
6. 스쿠버 다이빙 강사가 되기
해외 여행에서 바다를 좋아한다면, 스쿠버 다이빙 강사로 일 해보세요. 스쿠버 다이빙 강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해외일자리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스쿠버 다이빙 레슨을 가르치고 즐길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일 기회입니다. 예전 한 직장 동료는 필리핀 세부에서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코스로 자격증을 따서 강사 수입으로 남미 등지의 스쿠버다이빙 스팟에서 여행겸 스쿠버 다이빙도 즐겼다고 하니 평소 스쿠버 다이빙에 관심 있는 분 들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 동남아, 인도네시아, 호주 등에서 스쿠버 다이빙 강사로 일하기
7. 기존 기술 활용
여행 중에도 기존에 가진 기술을 활용할 기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웹 개발, 그래픽 디자인, 사진, 동영상 제작 등의 기술이 있다면 현지에서 단기 프로젝트를 맡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어떻게 알고 링크드인을 통해 현지에서 프리랜서 제안이 오기도 했었는데요. 실제로 해 보진 않았지만 관심만 있다면 충분히 해외에서 일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일자리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 현지 기업과 프리랜서로 협업하기
- 온라인 거래부터 시작해서 국외에 직접 찾아가 소상공인들과 보다 협력 맺기
8. 호스텔에서 일하기
해외에서 일할 때 호스텔에서 일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해당 도시가 관광지라면 호스텔 일자리 수요도 많을 건데요. 이들 대부분은 숙식도 무료로 제공하기에 부족한 여행 경비도 충당 하면서 경험도 쌓을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경력이 없더라도 프런트 데스크나 청소, 주방에서 일하는 경우 또한 많습니다.
- 수납처리, 예약, 손님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처리하기
9. 레스토랑에서 일하기
외국 여행 중에 가장 접근하기 쉬운 일자리가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것도 인기가 있습니다. 웨이터, 바텐더, 셰프, 주방 도우미 등 다양한 역할로 비교적 쉽게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현지 음식 문화에 대해 배우고 현지 분위기의 경험도 얻을 수 있습니다.
- 호주나 뉴질랜드, 카리브해 지역 등 다양한 국가에서 레스토랑에서 일하기
10. 프리랜서로 온라인 작업
요점처럼 인터넷 활용도가 높은 때라면,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든 프리랜서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 방식은 노트북 하나로도 해외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웹 개발, 프론트엔드 백엔드 엔지니어링 일하기
- 그래픽 디자인 및 웹 디자인 일하기
-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강사로 일하기
이처럼 해외 여행에서 찾을 수 있는 일자리는 찾아보면 다양합니다. 여행 계획을 세웠다면 일정에 맞춰서 한번 도전해 보세요. 이를 통해 여행을 더 오래 즐기며 현지의 문화와 언어를 학습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의 경험 또한 자신만의 유니크한 경력이 됩니다. 지금부터 준비해 보세요!
'공간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신) 스쿠트항공 이용 꿀팁: 예약 취소 환불 (0) | 2023.07.01 |
---|---|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 5박 6일 일정 추천 (0) | 2023.06.22 |
가장 저렴한 항공편 예약 10가지 방법 (0) | 2023.06.17 |
스타필드 리플로우 고양점: 혼자 노트북 하기 좋은 카페 (1) | 2023.06.12 |
에어팟 2세대 3세대 배터리 수명 차이점 정리 (0) | 2023.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