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키움증권에서 새로 개좌 하나를 추가 개설했는데요. 그리고 마침 운 좋게 수익이 아~주 조금 발생해서 키움증권에 연계된 다른 은행 계좌로 일부 금액을 이체를 하려고 하는데 뜬금없이 '출금출고정지계좌 출금 불가'라는 팝업창이 뜨며 출금이 되지 않아 적잔이 당황했었는데요.
아마도 이런 경우라면 저 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당황할 법한데요? 특히 최근에 리뉴얼되어 새로 업그레이드된 키움증권 앱이라지만, 여전히 메뉴가 다소 복잡한 건 아쉬움으로 남는데요. 이 경우 자칫 스스로 뭔가를 해결하려다가 시간만 낭비하며 매우 번거로운 상황도 벌어질 법해서, 이번에 제가 의외로 쉽게 해결한 간단한 해결 방법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출금출고정지계좌 출금 불가 간단 해결 방법
먼저 이 상황은 이런 경우에 발생하는데요. 키움증권 앱의 메뉴에 들어가서 '뱅킹/업무 - 입출금/출고'로 신규로 생성한 계좌에서 타은행과 같은 계좌로 이체를 시도하면 다음 화면처럼 '출금출고정지계좌로 출금이 불가합니다. 전거래정지(비대면)'라는 팝업 메시지가 뜨며 출고가 되지 않는 상황을 만나게 되는 경우인데요.
저 역시 이런 경우가 처음인지라 당황해 하며 휴대폰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비슷한 다른 은행앱도 들어가서 시도해 보고 정말 여러 가지 아이디어로 해결해 보려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러다 결국 포기하고 키움증권 고객센터의 힘을 빌려 보려 고객센터 메뉴도 열심히 찾아도 봤지만 메뉴가 다소 많이 복잡해서 이 또한 쉽게 찾아지지가 않았어요. 그리고 또 오랜 시간 메뉴들을 만지작 거리다가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가 게 됩니다.
키움증권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가는 방법은, 키움증권 앱 들어가셔서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하단 부분에 메뉴 버튼이 뜨는데 맨 오른쪽 로그아웃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 등잔밑이 어둡다더니... 어쨌든 찾았습니다.
고객센터 버튼을 누르니 고객센터 번호가 부서별로 나열이 되는데, 출금계좌정지는 '키움증권 비대면계좌개설' 부서가 담당하기에, 해당 전화번호인 1544-2744 번으로 바로 연락을 하시면 된다. 물론 업무 시간인 오전 9시부터 6시까지만 전화 연락이 되니 이 시간 외에는 해도 전화가 안되니 반드시 이 시간을 꼭 기다렸다가 전화하셔야 합니다.
저 역시 문제가 발생한 시간이 저녁 시간이라 다음날 오전 9시까지 기다린 후에 바로 연락하니 다행히 연락이 한번에 되었는데요.
이 문제의 원인은 개좌 개설할 초기에 키움에서 문자로 신분 진위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사진으로 촬영해서 보내 달라는 문자를 보냈는데, 개설자인 제가 보내지 않아 발생한 문제라고 하네요. 그런데 사실 개설 초기에 신분증 사진을 찍어서 보내 줬었고 이 절차를 진행하지 않으면 아예 처음부터 신규로 개좌 개설이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는데... 어쨌든... 말이 길어지니 그냥 해달라는 대로 해줬습니다. 그렇게 고객센터 직원분과의 통화로 신분증을 캡처해서 보낸 후 전화상에서 해당 담당자가 확인을 하고 나서 바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어쨌든 전화 한 번으로 생각보다 쉽게 해결이 되었네요.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시스템소득 공략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혜택 및 제한사항 정리 (0) | 2023.06.23 |
---|---|
키워드마스터 사용법 키워드 찾는 꿀팁 (1) | 2023.06.19 |
팔란티어 주가 적정성 리스크 요인 분석 (0) | 2023.06.13 |
팔란티어 매수 세가지 이유 ft. 캐시우드 (0) | 2023.05.26 |
국내 증권앱 비교 키움증권 추천 이유 (0) | 2023.05.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