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 Story/말레이시아

쿠칭 베트남 아포가토 cocopuri

by 자유를 그리다 2023. 4. 17.

숙소 근처에 말레이시아 쿠칭에도 베트남 커피로 괜찮은 카페가 있다고 해서 일부러 찾아가 봤어요. 구글맵의 방문객들 리뷰를 보니 여기서는 당연 아포가토를 추천하네요.

 

https://goo.gl/maps/uexTSWvTpUWEqoSQ9

 

COCOPURI · Ground Floor, Sub Lot 4, Block A Emporium Kuching, Jalan Tun Jugah, 93350 Kuching, Sarawak, 말레이시아

★★★★☆ · 아이스크림 가게

www.google.co.kr

 

쿠칭 베트남 커피 전문점 COCOPURI

위치는 Emporium 콘도 주차장이 있는 1층 상가에 입점되어 있었는데요. 카페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해 보이지만 붐비는 시간에 오면 주차 자리가 많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이 날은 운 좋게 카페 바로 앞에 주차칸이 비어 바로 주차하고 들어가니 좋았어요. 신축 콘도에 입점된 카페라 밖에서 보이는 인터레이도 꽤 신경 쓴 느낌이었는데요. 베트남 커피 전문 카페라 그런지 나름 노천카페 분위기를 연출하려 외부에도 테이블을 설치가 되어 있었어요. 

 

cocopuri
cocopuri

실내는 생각보다 크지 않은 아담하지만 깔끔한 분위기 였어요. 모자를 쓴 직원 두 분이 웃으며 친절히 맞아 줍니다.

 

cocopuri
cocopuri

가정용으로 보이는 정수기가 먼저 눈에 보입니다. 나름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인테리어를 신경 쓴 느낌이었고 실내는 과하게 추울 정도로 에어컨도 빵빵히 돌아가니 걸 쳐 입기 좋은 긴 팔 하나 준비해 가시길 추천해요.

cocopuri
cocopuri

맨 안쪽에 좋은 테이블이 있는데요. 앉은 자리에서 찍은 사진이라 사진상으론 보이지 않네요. 그 자리가 널찍해서 여러 명 앉기에 좋습니다.

cocopuri
cocopuri

코코퓨리의 메뉴는 크게 세 가지로 심플하게 압축이 됩니다. 아이스크림과 와플 그리고 커피. 아이스크림 볼의 개수는 3가지 까지, 아이스크림은 와플로 할지 콘으로 할지 등 여러 가지로 선택이 가능해요. 

cocopuri
cocopuri

참고로 아포가토가 RM12.8로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인데요. 나머지 아이스크림등도 가격대가 있지만 맛은 좋다는 평이 많네요.

cocopuri
cocopuri

드디어 10분 넘게 기다린 아포가토가 나왔어요. 베트남 원두를 직접 드립 해야해서 시간이 걸린다고 주문 전에 미리 얘기를 해줬는데요. 정성스러운 느낌 가득한 아포가토네요. 

affogato
affogato

하지만 여긴 커피가 에스프레소는 아니고 베트남 원두의 드립 커피가 내려졌어요. 원래 이탈리아가 원조인 아포가토는 진한 에스프레소에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디저트류인데, 이 부분은 까다로운 제 입 맛엔 조금 아쉬웠어요. ㅎㅎ 어쨌든 맛은 진한 느낌이 살짝 약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비주얼은 합격!

affogato
affogato

이번엔 딸내미를 위한 아이스크림. 딸내미왈 베스킨라벤스가 더 맛있다며 코코퓨리 아이스크림 맛은 생각보단 그냥 평범한 맛이라고 하네요. ㅎ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총평

내돈내산 코코퓨리 카페는 오픈 시간이 오후 12시부터러 저처럼 모닝커피 한잔 좋아하시는 분에겐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어요. 사실 쿠칭에서 한국인 입맛에 맞는 아메리카노가 있는 카페들은 대부분 아침 일찍 문을 여는 곳이 별로 보이지 않는데 이 점은 개인적으로도 조금 아쉽네요. 어쨌든 이 날도 점심 후에 오후에 들러서 가볍게 한 잔 하고 왔지만, 굳이 아포가토 맛을 잘 모르는 저 같은 1인은 호기심으로 한 두 번 정도 방문할 순 있지만 굳이 일부러 찾아서 오진 않을 듯싶네요. 하지만 그게 아닌 베트남 커피나 아포가토의 맛을 너무 못 잊어 매일 생각나시는 분에겐 쿠칭에서 베트남 원두를 사용한 베트남 커피나 아포가토 커피의 맛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카페라 추천할 만 하단 생각도 들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