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소득 공략법

자본주의 공략 필수 3 단계

by 자유를 그리다 2021. 5. 6.

나의 목표 달성까지 내 경우는 크게 세 단계을 거쳤다. 이번 포스팅은 자본주의 공략 필수 3단계, 즉 이 계단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 본다.

 

 

 

그전에 다시 한번 이 말씀 꼭 드릴게요.

제 포스팅은 간절히, 통렬히 이 목표를 원하시는 분들만 보시길 바랍니다.

그게 아니라면 여기서 뒤로가기 버튼 누르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이런 간절함이 없는분들이라면 그 어떤 변화가 없기 때문입니다.

즉, 그저 취미 수준에 머물르고, 당신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불 보듯 뻔하기 때문입니다.

그게 아닌 분들만 계속 보세요.

 

1단계: 마인드 (돌깨기 작업)

3단계 중 사실 이 마인드를 장착하는 이 단계가 가장 어렵다. 왜 어려울까?

pixabay


이유는 간단하다. 우리 대부분은 돌머리로 사회에 진출한다. 기분 나쁘게 듣지 말라. 이것은 나 역시 그러했던 것처럼, 당연한 결과다. 우리 대부분은 그렇게 되게끔 공교육 12년간 돌머리 교육만 받아 왔기에 당연한 결과란 말이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이전 '쇼생크 탈출과 현대판 노예의 삶'이란 주제로 다루었었다.

 

쇼생크 탈출과 현대판 노예의 삶

 

그리고 이 돌깨기 작업의 과정이 그다음 단계는 사실상 아무 의미도 없다. 이 돌깨기 작업이 없으면 역시 아무것도 안 하게 된다. 작심 3일이라는 말처럼, 처음 목표는 오도 간데 없이 예전의 익숙한 그 습관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나 역시도 나의 돌머리를 깨는 이 채석 작업이 가장 어려웠다. 물론 내가 이렇게 블로그를 써가며 떠들어도 결국 대부분은 안 할 것 역시 나도 안다. 그리고 걔 중에는 또 하는 누군가도 분명 있다. 그렇게 실행하게 되는 소수는 이 마인드가 어느 정도는 있는 이들이 분명할 것이다.

picpedia


다음 포스팅은 1단계인 이 마인드 장착, 즉 돌깨기 단계를 다룰 예정이다.

2단계: 시드 머니 만들기

자, 돌깨기 작업이 어느 정도 진행됐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전쟁터로 나 갈 준비를 해야 한다. 하지만 아무 준비도 없이 맨몸으로 전쟁터에 나간다면? 총알받이가 될 것은 불 보듯 뻔하다. 그러면 실전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Pixabay


바로 총과 총알이 있어야 한다. 그럼 총과 총알은 어디서 얻을까? 여기서는 좀 안타까운 얘기이지만 두 가지 경우로 나뉜다. 당신은 금수저 아니 은수저를 물고 태어났는가? 아마 그런 이들이라면 이 글을 보지 않을 것 같다. 어쨌든 당신이 이 경우라면 당신은 행운아이다. 부모로부터 이 총과 총알을 받을 확률이 커 보인다. 그리고 다른 경로인, 나의 경우처럼 흙수저라면?

Pixhere


안타깝지만 직접 총과 총알을 구해야 한다. 직접 몸으로 방법...

맞다. 취업을 하거나 하는 등의 노동을 해서 이 것을 얻는 버는 것이다. 다른 말로 이것을 종잣돈, 시드 머니라고도 한다.
물론 단어는 중요하지 않다. 어쨌든 이때는 보통 자신의 시간과 노동을 돈을 바꾸는 방법으로 시드 머니를 모은다. 나 역시 이 방법으로 빠르게 돈을 모았다.

Pixhere


물론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다른 방법도 많다. 최근 4차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굳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되는 길이 많다. 개인적으로 나는 후자의 길을 더 추천하고 싶다. 하지만 무엇이든 상관없다. 이 2단계, 시드 머니 만들기는 이 시드 머니를 좀 더 빨리 모으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3단계: 투자로 자본 소득 늘리기

2단계까지 준비되었다면 이제는 본격적인 전쟁터에 나가서 싸우는 단계다. 여기에도 두 가지 갈림길이 있다.

pixhere


바로 사업과 투자이다. 먼저 사업은 어떨까?
사실 이 방법은 잘만 하면 순자산 10억 도 후자인 방법보다 더 빨리 달성할 수 있다고 본다. 나아가 자신의 자존감, 성취감 역시도 더 높게 만드는 훌륭한 방법이다. 하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잘해야 한다. 그리고 확실한 목표 의식도 더 높아야 하고 경쟁도 치열할 것이다. 나 역시도 이 사업의 시작을 위해 2018년에 '예고'라는 플랫폼 사업을 도전했었다.

 

 

시몽은 왜 이런 플랫폼앱을 만들게 되었나?

안녕하세요. 프리맨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소개하기로 했던앱에 대한 소개입니다~! 앱이름은 '예고'입...

blog.naver.com

 

예고 | 무료 고객관리 프로그램과 예약 - Google Play 앱

고객 정보를 입력할 필요없는 무료 고객관리 프로그램 복잡한 고객관리와 귀찮은 예약의 해결사! 예고는 쉽다.

play.google.com

헉... 들어가 보지 않은 사이에, 예고의 고객 수도 많이 늘었다... 하지만 작년 즈음 맥북 하드 디스크가 고장 나는 바람에 저장된 소스를 다 날려 버렸다... 나는 심각한 멘붕이 겪은 후, 지금은 그 사건으로 인해 사후 관리를 못하고 있다. ㅠㅠ

어쨌든 내가 말하고 싶은 요지는 이 창업, 사업과 같은 형태는 어렵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으로 나는 내가 계획한 목표는 아직 이루지 못했기에 거기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겠다.

그럼 남은 것은?

바로 투자다.
그리고 이 투자라는 전쟁터에는 누구나 잘 아는 주식과 부동산이 있다. 최근에는 비트 코인도 여기에 가세하고 있지만 일단 지금의 주제에 좀 더 집중하자. 내가 경험 해 본 주제로만...


부동산, 거기에 더 좁혀서 먼저는 내 집 마련 1채에 집중해야 한다. "거창하게 말하더만 겨우 이거야?"
하지만 이 출발점부터도 누군가는 목표 달성을 금방 이루고, 또 누군가는 자신의 총알, 심지어 총도 뺏기기도 한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든 할 수 없다고 믿든, 그대로 이뤄질 것이다
(If you think you can do a thing or think you can’t do a thing, you’re right).”

헨리 포드(Henry Ford)


To be continue~


 

자본주의 공략법 다른 글 읽기

 

1일 1블로그 시작과 나만의 자본 주의 공략법 공개

내가 2019년 1월 즈음, 대오각성한 그 날 이후, 또 직장생활이 많이 편해졌다. 사람은 참 간사하다. 몸이 편해지니 또 언제 그랬냐는 듯 그 날의 기억이 조금씩 잊힌다. 무의식이란 기억의 공간에

drawfreeman.tistory.com

 

대오각성 리마인드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직전 포스팅에서 잘못 기억된 부분이 있어 그것에 대한 내용을 다시 정정해 본다. 그리고 당시의 목표를 다시 리마인드 하며 정립해보는 게 좋겠다. 먼저는 대오각성한

drawfreeman.tistory.com

 

드림 노트 작성하기

외부를 바라보는 자는 꿈을 꾸고 내면을 바라보는 자는 깨어난다 다음 단계이다.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드림 노트 작성이다. 참고로 이 드림 노트는 팀 페리스의 저서 '나는 4시간만 일한

drawfreem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