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소득 공략법

드림 노트 작성하기

by 자유를 그리다 2021. 5. 5.
외부를 바라보는 자는 꿈을 꾸고
내면을 바라보는 자는 깨어난다
<칼 융>

다음 단계이다.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드림 노트 작성이다.

 

 

 

 참고로 이 드림 노트는 팀 페리스의 저서 '나는 4시간만 일한다'에 나오는 '꿈 시간표'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이 단계는 재미도 있지만 사실 생각을 해야하기에 조금은 어렵기도하다.

하지만 이 단계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단계니 꼭 완성해 보길 바란다.

드림 노트, 이것은 무의식적으로 습관에서 벗어나게 해 준다.

 

의식적으로 기록함으로써 뇌에 새기는 것이다.

 

그러면 내면의 무의식에 좋은 습관이 조금씩 길들여지는 원리이다.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해야 할 첫 액션이 바로 이것이다.

 

드림 노트 작성을 꼭 해보라.

 

 

 

나 역시도 여러 가지 일들이 많았던 2017년 당시에 드림 노트를 작성했었다.

 

당시 드림 노트를 보며 리마인드 해 보자.

내 블로그 아이디가
정해진 이유도 다시금 생각이 난다.

 

드림노트
드림노트

 

1. 동기 부여에 대한 자유.

나는 1년 내에, 

내가 하고싶은 일들을 

누구의 간섭 없이 내 의지대로 

계획을 짜는

동기부여의 자유를 가졌다.

 

2. 공간과 시간의 자유.

나는 3년 내에,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일을 하게 되는

공간과 시간의 자유를 가졌다.

 

 

 

 

3. 유대 관계의 자유

나는 3년 내에 

내가 좋아하는 사람하고만 

일하게 되는 

유대 관계의 자유를 얻었다.

 

 

4. 금전으로부터의 자유

나는 3년 내에,년내에, 

현금흐름 시스템을 개발하여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해도 

매달 700만 원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결국 나는 경제적 자유인이 되었다.

 

 

 

1차 목표 총 자산 10억

2차 목표 총 자산 20억

 

최종 목표 총 자산 30억

 

5. 물욕으로부터의 자유

 

4번까지의 자유인이 되기위한 목표를 이루었으면

더 이상 현금흐름을 생각하지 않는다.

 

오직 돈이 목표가 되어 

돈만 쫒는 돈의 노예로

살지 않기 위해서다.

 

이제부터는 물질적 욕심은 내려놓고,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만 찾아서 하며

주위를 돌아보는 삶을 살게 되었다.

 

 

 

 

"변화하고 싶은가?"

 

여기서 말하는 순자산 10억이든 1억이든, 아니 100만원이든 뭐든 좋다.

 

아 그리고 드림 노트 작성시에 기억해야할 사항이 하나 있다.

 

눈치 챘겠지만, 반드시 미래형이 아닌 현재형으로 적을 것!

 

한 예로 "나는 1억을 모을 것이다" 가 아니라,

"나는 1억을 모았다"가 되어야 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사람의 뇌는 불량품이기에 뇌를 속이는 것이다.

 

그러면 뇌는 정말 그 목표를 이룬것 처럼 알고 이룬것 처럼 행동하게 되는 논리다.

 

 

 

 

반대로 미래형으로 말하면 평생 그 목표는 미래에 이루어야할 목표가 되어

결국 이루지 못 할 확률이 높아 진다.

 

다시 기억 하자.

 

반드시 미래형을 현재형으로 적을 것!

 

어떤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제일 먼저 드림 노트를 작성해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