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으른 완벽주의자의 필독서, 시작의 기술 #2

by 자유를 그리다 2022. 1. 28.

시작의 기술 1편에 이어 2편 계속 이어집니다.

 

[책/책 리뷰] - 게으른 완벽주의자의 필독서, 시작의 기술 #1

 

게으른 완벽주의자의 필독서, 시작의 기술 #1

시작의 기술, 목차 Chapter One 긍정의 역설을 바라는 이들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이 책은 좀 다른 길을 간다 _들어가는 말 인생이 쉬워지려면 상처 느끼기를 거부하면 상처 자체가 사라진다 자주

drawfreeman.tistory.com

 

 

시작의 기술, 책 속으로

 

Chapter 6 시작의 기술 5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p137, p141, p144 - 행동이 나를 규정한다

대부분의 사람은 내면의 상태가 자신이 하는 일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정말로 훌륭한 결과를 내는 사람들이 그렇게 훌륭한 이유는 그런 감정을 겪는 동안에도 그에 휘둘리지 않고 행동하는 법을 터득했기 때문이다.

...

"우리는 공정한 행동을 함으로써 공정해지고, 절제하는 행동을 함으로써 절제되고, 용감한 행동을 함으로써 용감해진다."

- 아리스토텔레스

...

생각이 당신의 현실이 될 수 있기는 하지만, 생각은 오직 행동을 통해서만 당신의 삶이 된다. 그때까지 생각은 그저 생각에 불과하다.

 

Chapter 7 시작의 기술 6 나는 부단한 사람이야

 

p161, p172 눈앞의 문제에 집중하고, 그래도 계속 정진하라

모든 걸 잃은 것처럼 보일 때, 모든 희망과 성공의 흔적이 이미 오래전에 사라진 것처럼 보일 때, 그때 당신을 계속 정진하게 하는 동력이 바로 부단함이다.

...

부단하기 위한 핵심 열쇠는 눈앞의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다.

거기에 온 관심을 집중시켜라. 모든 걸 잃은 것처럼 보일 때조차 앞으로 전진하는 사람이 돼라.

 

Chapter 8 시작의 기술 7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p193, p197 -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매사에 일어나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편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현재에 살아라(달리 살 방법도 없지 않은가). 끊임없이 예상하지 말고, 이슈나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 가서 해결하라.

...

"매사가 당신 뜻대로 되기를 바라지 마라. 일어나는 대로 일어나기를 바라라. 그러면 모든 게 괜찮을 것이다." - 에필 테토스

 

Chapter 9 나가는 말

 

p212 - 인생의 마지막에 하는 유일한 후회는 일을 시도하지 못한 일들이다.

당신은 10억을 못 벌었다고 후회하지는 않을 것이다. 다만 당신은 그 사업을 시작조차 해보지 못한 것을, 그 형편없는 직장을 그만두지 못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p215 - 기다리지 마라. 완벽한 타이밍은 없다.

그 사람들이 당신보다 더 똑똑하거나, 더 용의주도하거나, 더 강한 것이 아니다. 그들이 가진 것 중에서 당신이 갖지 못한 것은 하나도 없다. 유일한 차이점은 성공한 사람들은 기다리지 않는다는 점이다.

 

p218, p221 - 변화를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 두 가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고 행동하라.

지금 하고 있는 것을 그만둬라.

...

인생을 재정비하기 위해 텔레비전을 장시간 보는 것조차 그만둘 수 없다면 당신은 변화를 원하지 않는 게 분명하다.

...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행동을 하라.

 

p225 - 지금 해라

"나중에 할게요." 아니다. 지금 해라.

"저는 그 정도로 똑똑하지 못해요." 집어치워라. 그런 헛소리는 그만두고 행동을 해라.

 

 

 

시작의 기술,책 읽은 후

 

시작의 기술
시작의 기술

인생의 현자들이 말하는 인생을 살며 하는 최후의 후회란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10억을 벌지 못했다거나, 평소 그렇게 갖고 싶었던 삼각별 달린 자동차를 사지 못했다거나, 아니면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함께 일하던 동료들을 앞질러 임원으로 승진하지 못한 일들이 아니다.

 

인생에 있어서 우리가 하는 최후의 후회란 평소 자신이 좋아하며 해보고 싶었던 일들을 시도조차 못한 것이라고 말한다.

 

언제나 완벽한 타이밍을 쟤며 기회를 엿보고 기다리고 생각만 한다고 해서 자신의 삶은 결코 변하지 않는다.

 

일단 지체하지 말고 시작부터 하자. 작게라도 좋다. 그리고 부단히 정진하며 뒷 일은 개선하면 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