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제 눈길을 사고잡고 있는 이태리산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 알파로메오 줄리아 입니다.
최초 1세대 줄리아 모델은 1962년부터 1978년까지 생산을 했었던 알파로메오의 콤팩트 세단이었습니다.
<1962년~1964년 줄리아 1600 스프린트>
<줄리아 누오바 슈퍼 1974 ~1977년>
그리고 무려 40년만인 2015년에 2세대인 Type 952를 선보이게 됩니다~!
사실 줄리아전에 D세그먼트의 후륜구동 세단으로는 알파로메오 159라는 모델도 있었는데요. 이모델은 2011년에 단종이 되어 사실상 D 세그먼트 라인업은 한동안 비워졌습니다.
<알파로메오 159>
이렇게해서 2016년 1월에 2세대 줄리아는 D세그먼트의 BMW 3시리즈급과 같은 세로배치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으로 화려하게 부활하게 됩니다.
고성능 사양인 콰드리폴리오(Quadrifoglio) 모델이 먼저 나왔고 이후에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일반형 모델을 선보이 됩니다.
콰드리폴리오 모델은 페라리의 기술로 만든 콰드리폴리오 전용 2.9리터 V6 트윈 터보 휘발유 엔진으로 무려 510마력을 내뿜게 됩니다.
<콰트로 폴리오 모델>
알파로메오는 전통적으로 경량에 상당히 신경쓰는 제조사로 정평이 나있죠?
줄리아 역시 엔진은 알루미늄이며 지붕은 카본으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BMW와 더불어 무게배분 50:50을 맞추는 몇안되는 브랜드로 기술적인면에서는 모터스포츠의 혈통이 곳곳에 베어 있는 느낌 입니다~!
옆라인만보면 마치 BMW 3시리즈와 많이 닮아 있네요...
뒷모습 보고 순간 스팅어인줄...ㅋ
역시 실내 디자인 만큼은 이탈리아차 아니랄까봐 독특하게 미학적인 부분에 신경을 너~~무 많이 쓴 느낌 입니다.
<실내 내부>
스포츠 세단의 과하지 않은 스포티함과 알파로메오만의 디자인적인 아이텐티가 잘 조화된 느낌 입니다~
캬~ 이쁘다~~~!!
다음은 마지막으로 알파로메오 줄리아의 제원 입니다.
2017 알파 로미오 줄리아 (Ti) Q2 |
2017 알파 로미오 줄리아 (Ti) Q4 |
2017 Alfa Romeo Giulia Quadrifoglio |
|
드라이브 레이아웃 |
프론트 - 엔진, RWD |
프론트 - 엔진, AWD |
프론트 - 엔진, RWD |
엔진 유형 |
터보 차저 I-4, 명반 블록 / 헤드 |
터보 차저 I-4, 명반 블록 / 헤드 |
트윈 터보 90도 V-6 명반 블록 / 헤드 |
용기 |
SOHC, 4 밸브 / cyl |
SOHC, 4 밸브 / cyl |
DOHC, 4 밸브 / cyl |
배수량 |
121.6 in / 1,993 cc |
121.6 in / 1,993 cc |
176.4 in / 2,891 cc |
압축비 |
10.0 : 1 |
10.0 : 1 |
9.3 : 1 |
POWER (SAE NET) |
5,200 rpm @ 280 hp |
5,200 rpm @ 280 hp |
505 hp @ 6,500 rpm |
TORQUE (SAE NET) |
2000 lpm에서 306 lb-ft |
2000 lpm에서 306 lb-ft |
443 lb-ft @ 2,500 rpm |
레드 라인 |
5,500 rpm |
5,500 rpm |
6,500 rpm |
힘을 얻으십시오 |
12.7 lb / hp |
13.3 lb / hp |
7.5lb / hp |
전달 |
자동 8 단 변속 |
자동 8 단 변속 |
자동 8 단 변속 |
축 / 최종 드라이브 비 |
3.15 : 1 / 2.02 : 1 |
3.15 : 1 / 2.02 : 1 |
3.09 : 1 / 1.98 : 1 |
정지, 앞; 후방 |
멀티 링크, 코일 스프링, 보조 충격, 안티 롤 바; 멀티 링크, 코일 스프링, 보조 충격, 안티 롤 바 |
멀티 링크, 코일 스프링, 안티 롤 바; 멀티 링크, 코일 스프링, 안티 롤 바 |
멀티 링크, 코일 스프링, 보조 충격, 안티 롤 바; 멀티 링크, 코일 스프링, 보조 충격, 안티 롤 바 |
스티어링 비 |
11.8 : 1 |
11.8 : 1 |
11.8 : 1 |
잠금 장치를 잠그십시오. |
2.2 |
2.2 |
2.2 |
브레이크, F;아르 자형 |
13.0 인치 환기 디스크; 12.5 인치 배기 디스크, ABS |
13.0 인치 환기 디스크; 12.5 인치 배기 디스크, ABS |
15.4 인치 배기구, 천공 된 탄소 세라믹 디스크; 14.2 인치 구멍이 뚫린 탄소 세라믹 디스크, ABS |
휠, F; R |
8.0 x 19 인치 주조 알루미늄 |
8.0 x 18 인치 주조 알루미늄 |
8.5 x 19 인치; 10.0 x 19 인치 단조 알루미늄 |
TIRES, F; R |
225 / 40R19 93V (M + S) 피렐리 Cinturato P7 |
225 / 45R18 91W (M + S) 브리지 스톤 투란 자 EL450 |
245 / 35ZR19 93Y; 285 / 30ZR19 93Y 피렐리 P 제로 코르사 AR Asimmetrico |
치수 |
|
|
|
휠베이스 |
111.0 in |
111.0 in |
111.0 in |
트랙, F / R |
61.3 / 64.0 인치 |
61.4 / 63.2 in |
61.2 / 63.3 in |
길이 x 너비 x 높이 |
182.6 x 73.7 x 56.5 인치 |
182.6x73.7x57.1 인치 |
182.6x73.7x56.1 인치 |
터닝 원 |
35.4 피트 |
39.0 피트 |
37.0 피트 |
커브 가중치 |
3,559 파운드 |
3,728 lb |
3,808 lb |
중량 접시, F / R |
50 / 50 % |
52 / 48 % |
53 / 47 % |
수용 수용력 |
5 |
5 |
5 |
헤드 룸, F / R |
38.6 / 37.6 인치 |
38.6 / 37.6 인치 |
38.6 / 37.6 인치 |
LEGROOM, F / R |
42.4 / 35.1 인치 |
42.4 / 35.1 인치 |
42.4 / 35.1 인치 |
숄더 룸, F / R |
56.1 / 53.6 in |
56.1 / 53.6 in |
56.1 / 53.6 in |
카고 볼륨 |
13.4 입방 피트 |
13.4 입방 피트 |
13.4 입방 피트 |
테스트 데이터 |
|
|
|
MPH 가속 |
|
|
|
0-30 |
2.1 초 |
1.7 초 |
1.5 초 |
0-40 |
3.2 |
2.7 |
2.2 |
0-50 |
4.3 |
3.9 |
2.9 |
0-60 |
5.7 |
5.4 |
3.8 |
0-70 |
7.3 |
7.1 |
4.8 |
0-80 |
9.2 |
9.2 |
5.9 |
0-90 |
11.6 |
11.6 |
7.2 |
0-100 |
14.4 |
14.5 |
8.7 |
통과, 45-65 MPH |
2.8 |
2.9 |
1.7 |
QUARTER MILE |
14.2 초 @ 99.4 마일 |
14.0 초 @ 98.3 마일 |
12.1 초 @ 118.5 mph |
브레이크, 60-0 MPH |
120 피트 |
122 피트 |
99 피트 |
수평 가속도 |
0.83 g (평균) |
0.80 g (평균) |
0.97 g (평균) |
|
27.1 초 @ 0.66 g (평균) |
27.1 초 @ 0.66 g (평균) |
24.2 초 @ 0.85 g (평균) |
톱 기어 리버스 60 MPH |
1,600 rpm |
1,600 rpm |
1,600 rpm |
소비자 정보 |
|
|
|
기본 가격 |
$ 40,990 |
$ 42,990 |
$ 73,595 |
테스트 가격 |
$ 50,035 |
$ 51,490 |
$ 85,495 |
안정 / 운동 제어 |
예 / 예 |
예 / 예 |
예 / 예 |
AIRBAGS |
8 : 듀얼 프론트, 프론트 사이드, f / r 커튼, 프론트 무릎 |
8 : 듀얼 프론트, 프론트 사이드, f / r 커튼, 프론트 무릎 |
8 : 듀얼 프론트, 프론트 사이드, f / r 커튼, 프론트 무릎 |
기본 보증 |
4 년 / 50,000 마일 |
4 년 / 50,000 마일 |
4 년 / 50,000 마일 |
파워 트레인 보증 |
4 년 / 50,000 마일 |
4 년 / 50,000 마일 |
4 년 / 50,000 마일 |
진료소 보조 |
4 세 / 무제한 마일 |
4 세 / 무제한 마일 |
4 세 / 무제한 마일 |
연료 용량 |
15.3 갤런 |
15.3 갤런 |
15.3 갤런 |
실제 MPG, CITY / HWY / COMB |
21.7 / 37.9 / 26.8 mpg |
20.3 / 33.3 / 24.6 mpg |
15.8 / 28.5 / 19.8 mpg |
EPA CITY / HWY / COMB ECON |
24/33/27 mpg |
23/31/26 mpg |
17/24/20 mpg |
ENERGY CONS, CITY / HWY |
140/102 kWhrs / 100 miles |
147/109 킬로와트시 / 100 마일 |
198/140 kWhrs / 100 miles |
CO2 배출량, 합계 |
0.71 파운드 / 마일 |
0.75 파운드 / 마일 |
0.99lb / mile |
2018년도에 한국에도 출시 한다는 기사를 어디선가 본듯 한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라 꼭 출시 되었으면 좋겠네요~~! (물론 좋은 가격으로...ㅎ)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사를 알면 더 재미있는 강남 아반떼 - BMW 3시리즈 2편 (0) | 2017.12.06 |
---|---|
역사를 알면 더 재미있는 강남 아반떼 - BMW 3 시리즈 1편 (0) | 2017.12.05 |
BMW M범퍼 보고있나~~! 기아 스팅어판 M범퍼~~! (0) | 2017.11.30 |
스바루 전모델 50주년 한정판 판매~ (0) | 2017.11.29 |
볼보 XC40 벨기에 생산 개시 소식 (0) | 2017.1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