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소득 공략법

2018년도 미국 주택 시장 동향 - By Forbes

by 자유를 그리다 2018. 2. 6.

안녕하세요. 진정한 자유인을 꿈꾸는 프리맨입니다.

 

오늘은 평소 제가 나름 관심이 많은 분야인 재테크, 그중에서도 부동산 관련해서 첫 포스팅을 할까 하는데요.

 

첫 포스팅은 글로벌 부동산 동향이라는 주제로 좀 거창(?)하게 시작해볼까 하는데요..ㅎ

 

 

혹자는 미국 부동산을 보면 한국 부동산과 참 많이 닮아 있다고들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우리가 좋든 싫든 미국과의 관계는 역사, 군사, 경제, 정치 등 떼려야 뗄 수 없는 상호 우호적 또는 의존적 관계라는 사실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어쨌든 이런 좋은(?) 관계가 유지되는 동안에는 주식, 부동산과 같은 거의 모든 경제 동향들도 그들과 같이 간다고 봐도 무방 할 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각설하고 오늘은 미국의 저명한 경제지 Forbes(포브스)에서 분석한 2018년 미국 주택 시장 동향에 대한 재밌는 글이 있어 포스팅해봤습니다.

 

 

2017년에 이어서 2018년에도 여전히 미국 전역의 주택 시장이 좋다는 내용을 제일 서두에 장식했네요~!

 

하지만 미국의 밀레니엄 세대(X세대 직후인 1980~2000년에 태어난 세대, Y세대라고도 하죠.)에게는 LA, 샌프란시스코, 보스턴, 뉴욕과 같은 고가 주택시장에서는 여전히 진입의 어려움을 겪는다는 내용인데요.

 

한국 역시도 서울 진입, 특히 강남 등과 고가의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 도심 진입은 밀레니엄 세대인 2,30대들에게는 넘사벽인 것과 비슷한 현실로 보여지네요.   

 

 

미국 대부분의 주택 시장이 침체 위험이 낮은 2~6%대의 연간 상승 보여주고 있다는 내용을 그래프와 함께 보여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리스크가 적은 연간 상승의 원인은 뭘까요? 많은 전문가들은 다음 세 가지 이유를 들고 있는데요.

 

첫째, 미국 경제가 강한 것

둘째, 아메리카 드림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잠재적인 주택 구매자들의 압박

셋째, 리먼 사태 이후 주택 공급의 급격한 감소

 

 

음.. 대충 감이 오시나요?

 

일단 미국 주택 시장은 분위기가 좋은 것 같네요...

 

그럼 향후 한국 주택 시장은 어떨까요??

 

제가 말씀드린 서두의 내용이 어느 정도 힌트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되네요~

 

To be continu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