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전 대통령의 멘토가 알려주는 재정적 자유의 7단계 비밀

by 자유를 그리다 2023. 2. 20.

미국 네 명의 대통령의 멘토링을 담당한 것으로도 유명한, 전 세계 최고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변화 심리학의 권위자인 토니 로빈스(Tony Robbins)는 그의 저서 머니 - 부의 거인들이 밝히는 7단계 비밀 "Money: Master the Game"에서 재정적 자유와 성공을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의 금융 전문가와의 인터뷰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로빈스는 독자들에게 돈의 게임을 마스터하기 위한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재정적 자유를 위한 7가지 단계

 

다음은 이 책의 핵심인 토니 로빈스의 머니"Money: Master the Game"에 요약된 재정적 자유를 위한 7단계에 대한 요약입니다.

  1.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투자자가 되기로 결정하세요. 재정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재정적 미래를 통제하기 위해 의식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소비자의 사고방식에서 투자자의 사고방식으로 전환하고 부채를 축적하기보다 자산을 창출하는 데 집중하라는 의미입니다.
  2. 내부자가 되어 금융 세계에 대해 배우세요. 금융 세계에서 성공하려면 내부자가 되어 다양한 금융 상품 및 투자 전략에 대해 스스로 교육해야 합니다. 이것은 책을 읽고, 세미나에 참석하고, 금융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계획을 세우고 자산 배분에 집중하세요. 성공적인 투자의 핵심은 계획을 잘 짜고 자산 배분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이는 주식, 채권 및 부동산과 같은 다양한 자산 클래스에 걸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목표 및 위험 허용 범위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할당을 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평생 소득 계획 수립. 진정한 경제적 자유를 얻으려면 은퇴 기간 동안 지원해 줄 평생 현금(소득) 흐름을 창출하기 위한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연금, 임대 부동산 또는 기타 소득 창출 자산에 대한 투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5. 초부유층처럼 투자하세요. 초부유층과 동일한 수준의 재정적 성공을 달성하려면 유사한 투자 전략을 채택해야 합니다. 이는 저비용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고,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투자에 대해 장기적인 관점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자산을 보호하는 방법 알아보기. 부를 쌓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자산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는 올바른 보험 적용, 소송 및 채권자로부터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 구조 생성, 법적 및 윤리적 수단을 통한 세금 최소화를 의미합니다.
  7. 되돌려 주고 유산을 만드세요. 마지막으로, 진정한 성취와 행복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에게 되돌려주고 당신보다 오래 지속될 유산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자선 재단 설립, 유언장 유산 남기기, 금융 지식 및 전문성을 미래 세대에 전수하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복리의 힘을 이해하는 것부터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것까지 토니 로빈스는 독자들에게 재정적 미래를 통제할 수 있는 지식과 방법을 제시합니다.

 

긍정적 사고의 힘

 

인생 코치로서 로빈스는 마인드의 중요성과 성공을 달성하는 데 있어 마음가짐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머니"Money: Master the Game"에서 그는 이 원칙을 금융의 세계에 적용하여 독자들에게 돈 관리에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할 것을 촉구합니다.

책 전체에서 로빈스는 자신의 재정적 미래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제한적 신념과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극복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는 독자들에게 돈과의 관계를 재구성하고 돈을 목표와 꿈을 달성하기 위한 도구로 보도록 권장합니다.

 

부를 쌓기 위한 실용 전략

 

머니"Money: Master the Game"은 이론과 마음가짐에 관한 책일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부를 축적하고 재정적 성공을 달성하기 위한 실용적인 전략을 제공합니다. 저비용 인덱스 펀드 투자에서 보험 및 기타 비용에 대한 더 나은 거래 협상에 이르기까지 로빈스는 모든 수준의 금융 지식과 경험을 가진 독자에게 실행 가능한 풍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결론

 

"Money: Master the Game"에서 토니 로빈스는 독자들에게 재정적 자유와 성공을 달성하기 위한 포괄적이고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로빈스는 복잡한 금융 개념을 간단하고 실행 가능한 단계로 분해함으로써 독자들이 재정적 미래를 통제하고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막 재정적인 여정을 시작했거나 부를 쌓는 전략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고자 하는 경우 "돈: 게임 마스터하기"는 돈 게임을 마스터하는 데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입니다.

 

로빈스는 이 7단계를 따르면 누구나 현재 재정 상황이나 투자에 대한 지식 수준에 관계없이 재정적 자유와 성공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토니로빈스
By Flickr

부의 비결은 간단합니다.
다른 사람보다 다른 사람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더 가치 있는 사람이 되십시오. 더 많이 하세요. 더 많이 주세요.
<머니 본문중에서>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토니 로빈스의 영감을 주는 성공 여정

리차드 브랜슨: 자수성가한 억만장자의 5가지 사고방식 비밀

팩스 판매원에서 억만장자로: 사라 블레이클리의 인내와 믿음의 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