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드셋

동기부여 없이는 목표 달성하기 힘든 간단한 이유

by 자유를 그리다 2023. 2. 17.

동기 부여는 우리의 목표와 열망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원동력입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든, 다이어트나 마라톤을 하든, 새로운 언어를 배우든 동기 없이는 우리는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을 겁니다. 그런데 동기 부여가 왜 그렇게 중요할까요? 

 

 

목표 달성을 위해 동기부여는 필수

 

동기 부여는 목표 달성에 있어서 필수라고 말하고 싶은데요. 여러 분야에서 성공을 이룬 많은 이들이 자신들의 목표 달성의 원동력으로 동기 부여가 성공의 열쇠라고 믿으며 동기 부여 없이는 길을 잃을 수 있다고도 말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 들은 왜 이런 주장을 하는 걸까요?

 

동기 부여는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동기(Motivation)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그 길에서 어떤 장애물에 부딪혔을때 이를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이런 힘든 상황에서도 동기가 부여되면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목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성공하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포기하거나 낙심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동기가 부여되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에 전념할 수 있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기꺼이 투입하고 다른 일에 정신이 팔릴 가능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동기 부여로 목표 달성을 한 예시들

 

한 예로 만약 자신이 살을 빼겠다는 목표가 있다고 합시다. 동기 부여가 되지 않으면 처음엔 강도를 높혀서 시작할 수는 있지만 작심삼일이란 말처럼 금방 지쳐버려 힘을 잃을 확률 역시 큽니다. 하지만 동기가 있어 의욕이 충만 하다면 힘든 시기가 와도 건강한 식단과 운동 계획을 고수할 가능성이 더 커질 것입니다. 장애물을 극복하고 목표에 계속 집중할 수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성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다른 예시로 동기 부여로 경재적 성공과 자신의 성장도 이룬 독일 태생의 동기 부여로 너무 유명한 강사로 잘 알려진 보도 섀퍼(Bodo Schäfer)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책이나 실제 강연등에서 그의 삶의 여정을 들여다 보면, 동기 부여가 실제로 어떻게 누군가의 삶을 변화 시키고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는지를 알 수 있을 겁니다.

 

보도-섀퍼
보도-섀퍼

 

보도 섀퍼는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고 어린 시절 수많은 도전에 직면하게 되는데요. 그는 학교에서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고 견습생이 되기 위해 16세에 중퇴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재정적 성공을 이루고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자신의 꿈만은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보도는 21살의 나이에 자기 개발과 재무 관리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그는 이때 부터 성공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습관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성공의 비결은 노력뿐만 아니라 동기 부여와 마인드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수많은 좌절과 벽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보도는 의욕을 잃지 않고 목표에 집중했습니다. 그는 재무 관리 전문가가 되었고 성공적인 사업을 시작했으며 자기 개발 및 재정적 성공에 관한 여러 베스트셀러 책을 저술했습니다.

 

보도 섀퍼의 성공 일화는 동기 부여의 힘에 대한 좋은 예시입니다. 수많은 도전과 좌절에도 불구하고 그는 꿈을 포기하지 않았고 높은 의욕을 갖고 목표에 집중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동기를 원동력으로 사용하여 장애물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루었고 이제는 강연과 저서로 다른 사람들도 자신이 이뤘던 일을 똑같이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는 동기 부여가 승자와 패자를, 성공자와 실패자를 가르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동기 부여 없이는 우리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성공을 위해서는 동기 부여가 필수적입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든, 개인적인 작은 목표를 추구하든, 매일 동기 부여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든 동기 부여가 성공의 열쇠임은 분명합니다. 그러니 계속 동기를 부여하고, 집중하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 봅시다!

 

생각이 행동을 결정하고,
행동이 습관을 결정하고,
습관이 성공을 결정합니다.
<보도 섀퍼>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성공의 재정의: 웰빙과 마음챙김에 대한 아리아나 허핑턴의 전략

토니 로빈스의 영감을 주는 성공 여정

리차드 브랜슨: 자수성가한 억만장자의 5가지 사고방식 비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