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소득 공략법

단타 스윙 매도해본 썰 ft. TQQQ 테슬라

by 자유를 그리다 2022. 3. 18.

어제 제가 미국 증시 시작과 함께 단타란 걸 처음 해 봤는데요. 그 썰을 한번 풀어볼게요.

 

여기서 단타가 뭔지?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의미부터 잠깐 불게요.

 

단타란?

 

 

주식시장에서 주식을 짧게 하루에 여러 번씩 사고파는 행위. 쌀 때 사서 잠깐 비싸게 된 시점에 재빨리 팔아 시세차익을 얻는 것. (나무 위키 제공)

 

아... 제가 잘못알았습니다. 저는 짧게 하루에 여러 번 사고 판 건 아니고, 이틀 전에 매수해서 하루 지나 어제 매도를 했으니, 정확히 말하면 단타는 아닌 거 같네요. 그리고 짧은 기간이지만 하루를 넘긴 매매는 이미 과거에 여러번 해 본 경험도 있네요.

 

어쨌든 제가 한 매매는 큰 의미에서 보면 단타도 맞겠지만, 정확히 보자면 스윙 트레이딩에 더 가까워 보입니다.

 

스윙 트레이딩이란?

 

스윙 트레이딩(Swing Trading) : 단타 매매 중 하루를 넘겨 보유하되 중장기 투자만큼 오래 보유하지는 않는 매매 (나무위키 제공)

 

맞네요! 스윙 트레이딩. 줄여서 스윙입니다.

 

스윙하게 된 이유?

 

특별한 어떤 이유라기보다는 요즘처럼 변동성 심한 장세에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이런 변동성 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 "큰 변동성을 이용해서 치고 빠지는 거도 한번 해보고 싶다"라는 다소 위험한 생각이었습니다.

 

"여윳돈 그리고 소액으로 해보자."

 

그러던 중, 이틀 전에 우리 터프가이 일론 형님께서 트윗으로 또 화끈한 멘트 한방 날려줍니다.

 

일론 머스크 트윗
일론 머스크 트윗

우크라이나 걸고 한판 붙자는... (그리 농담할만한 주제도 아닌듯해서 여기까지만...)

 

"아 아... 평소 불의를 보면 못 참는건 잘 알겠는데 가끔 주주들 생각도 좀... 오늘 밤에 또 주~욱 흐르겠구먼? 에헤라디야~~ ㅋㅋ" 참고로 저는 테슬라 장기 투자자이기도 합니다. (종목 추천 아님!)

 

결국 단타로 치고 빠질 목적으로 소심하게 딱 1개만 살짝 담아 봤습니다. 아~ 2개 담을걸...

 

제 매수 매도 전략은 너무도 간단했습니다.

 

760 달러 근처에 매수, 수익은 + 10% 근처인 840 달러 오면 뒤도 안 돌아보고 바로 매도!

 

그리고 매수 하고 다음날에 바로 매도가 걸렸는데요.

 

단타

 

덤으로 3월 14일부터 새로운 계좌에서 1회 차로 시작된 TQQQ 무한 매수도 2회차에 10% 매도가 걸렸네요... 또 오늘부터 다시 새롭게 무한매수 할 겁니다! (무한매수법 썰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 보세요.)

 

고점에서 반토막난 TQQQ 무한매수법 수익 결과는?

 

고점에서 반토막난 TQQQ 무한매수법 수익 결과는?

안녕하세요. 프리맨입니다. 제가 무한매수법으로 1월부터 시작했던 TQQQ의 40회 분할 매수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약속한것 처럼 무한매수법으로 한 수익을 인증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drawfreeman.tistory.com

 

결론 정리

 

변동성 심할땐 가끔 단타나 스윙으로 짧게 치고 빠지는거도 나쁘진 않네? 단, 소액으로 자신이 잘 아는 종목 위주에 한해서.

 

우리크라아 러시아 협상 빨리 잘 마무리 되었으면~

 

일론 형이 가끔 바른 소리(?) 하면 바로 매수 타이밍??

 

마지막으로 이게 다 형 덕분이야~ 덕분에 또 소고기 묵게 생겼어~ 머스크형 화이링~!  ^^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Note: 본 블로그의 내용은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이 반영되어 있는 부분이 많고, 또한 투자를 권하는것도 아닙니다. 즉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각자의 몫인 점 분명히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