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Story

2018년 신차들 소개 From 알파벳 C to F (쉐보레/시트로엥/페라리/포드)

by 자유를 그리다 2018. 1. 11.

오늘도 알파벳 B 에 이은 C로 시작하는 2018년도 신차 간략 리뷰 포스팅은 이어 집니다~



쉐보레 콜벳 C7 ZR1

현행 콜벳인 Z06은 더이상 미국산 뭔가 허술한 무늬만 스포츠카가 아닙니다~

이번에는 거대한 스포일러를 장착하고 지붕까지 열리는 765괴마력의 신형 컨버터블 버전 까지 선보이네요~!  



시에트롱 C4 Cactus 

프랑스 감성의 디자인을 입은 새로운 컴팩트 SUV가 유압방식의 새로운 서스펜션을 달고 출시 예정이라네요~



시트로엥 C5

뭔가 SVU같기도 하고 웨건같기도하고 또 얼핏보면 포르쉐 파라메라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C5는 60km까지 전기모터로 작동되는 250마력의 하이브리드 심장을 달고 출시 한다고 합니다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4.5m전장을 가진 C5 에어로크로스는 EMP2 플랫폼 기반으로 생산되어 2.73m의 휠베이스를 갖추고 있다네요.

C4 Cactus와 같은 유압방식의 새로운 서스펜션을 장착해서 2018년도에는 유럽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페라리 포르토 피노

캘리포니아 T의 후속모델인 포르토 피노는 좀더 부드러운 하체에 기존 보다 40마력 상승한 600마력의 심장을 달고 출시 예정 이라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는 3.5초면 충분하고 최속 320km까지 성능을 자랑한다네요.

페라리 측에 따르면 전혀 새로운 섀시로 제작되었으며 무게도 줄였다네요.

외관도 CTC4루소를 기반으로 완전 새롭게 제작되었다니 기대가 됩니다~! 



페라리 488 GTO

488의 스페셜 버전입니다~ 경량 티타늄 배기 시스템과 얇은(?) 디스크로 무려 100kg을 감량했다는군요~!



포드 피에스타 ST

1.5리터 3기통 엔진에 터보차져를 달고 무려 200마력에 29토크를 발휘 하는 포드산 B세그먼트의 이녀석은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6.7초만에 도달하며 "나도 핫해치야~"하고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드 몬데오 페이스리프트

성형수술된 포드의 중형 세단 몬데오 입니다~ 이전의 평범했던 모습에서 조금은 진화(?)된 새로운 그릴과 숨은그림찾기하듯 변경된 갖가지 디자인을 갖추고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포드 몬데오 ST

좀더 거대한 흡입구와 디퓨져를 달고 나오는 앞선 몬데오의 스포츠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 랍니다.

머스탱에서 가져온 2.3리터 309마력의 EcoBoost가솔린 심장을 장착했다네요~



포드 머스탱 GT 페이스리프트

후드의 공기 흡입구와 헤드램프를 약간 성형한 페리버젼의 머스탱 GT 입니다.

특별한 점은 10단 변속기를 장착해서 출시한다는데요? 10단..세계 최초(제가 모를수도 있음) 아닌가요??

음..기대가 되네요~~!



포드 포커스

새로운 C2플랫폼 기반으로 완성된 독일 퀼른산 C세그먼트 해치백인 이녀석은 50kg 감량해서 새로 출시가 된다네요~

유럽에서 경쟁이 치열한 C세그먼트 시장에서 또한번 지각변동을 예고할까 지켜봐야겠습니다~ 



포드 모델 E

쉐보리 볼트와 테슬라 모델 3과 경쟁하고 싶어하는 포드의 새로운 동급 전기차 출시 소식까지 해서 오늘은 C~F까지의 218년도 출시 계획인 신차들에 대한 간략 리뷰 였습니다~~



- 출처 : autobuild -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저희가 보기싫어도 가장 많이 보고 듣기 싫어도 가장많이 들을수 밖에 없는 숙명의 알파벳 H 모델들로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댓글